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대한민국 16강 경기결과 요약, 조현우 아시안컵 16강 베스트 11 선정

by Healthy놀이터 2024. 2. 2.

아시아축구연맹(AFC)이 아시안컵 16강 베스트 11을 선정했습니다. 그중에서도 대한민국의 골키퍼 조현우가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조현우 골키퍼를 제외한 다른 선수들로는 아크람 아피프, 우에다 아야세, 야잔 알나이마트, 쿠보 다케후사, 마틴 보일, 아지즈베크 투르군보예프, 수파촉 사라차트, 에산 하지사피, 해리 수타, 마이쿠마 세이야 등이 있습니다.

대한민국-사우디아라비아-16강전-요약

 

그래서 오늘은 지난 카타르 아시안컵 16강전 사우디아라비아와 대한민국의 경기를 요약하여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아시안컵 16강전 요약

 

지난 1월 31일,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카타르 알 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사우디아라비아와의 아시안컵 16강전에서 연장 경기 끝에 1-1로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조현우의 엄청난 선방으로 승부차기에서는 4-2로 우위를 점하며 결국 승리를 거두게 되었습니다.

이번 승리로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아시안컵 8회 연속 8강 진출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이제 앞으로의 준결승 경기 호주를 상대하게 되었는데요. 호주와의 경기에서도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활약을 기대해봅니다.

 

경기의 흐름과 조현우의 활약


경기는 사우디아라비아의 강한 공격으로 대한민국과 접전 끝에 먼저 실점을 내주었습니다. 하지만 대한민국은 후반 18분 이재성, 정승현을 빼고 조규성, 박용우를 투입해 최전방 공격과 중원을 보강했습니다.

 

이후 계속해서 침투 패스를 통해 기회를 엿봤고, 후반 추가 시간 9분에 설영우 선수가 어시스트하고 조규성 선수의 헤딩슛으로 동점을 만들었습니다.

동점 골 이후 승부차기 접전에서 주인공은 바로 조현우였습니다. 조현우는 사우디아라비아의 3, 4번째 키커의 슈팅을 모두 막아내면서 대한민국의 8강 진출에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골키퍼 조현우의 활약과 대한민국 대표팀 경기 전망


조현우의 뛰어난 활약은 아시안컵 16강 베스트 11 선정에도 영향을 미쳤는데요. 앞으로의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경기에서도 그의 활약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대한민국은 아시안컵 8회 연속 8강 진출이라는 기록을 세우면서 아시안 축구에서의 위치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경기였으며, 이제 호주를 상대로 준결승 진출에 도전하게 될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에게 많은 응원을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