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손흥민, 대표팀 은퇴 시사 발언?이유는?

by Healthy놀이터 2024. 2. 7.

아시안컵 준결승에서 요르단에 패배하며 한국 축구 대표팀은 쓴 잔을 들이켤 수밖에 없었습니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주장 손흥민은 경기 후 "계속 대표팀에서 뛸 수 있을지 생각해 봐야겠다"라고 말하며 은퇴를 시사하는 말을 했는데요.

 

현재 손흥민은 31세라는 나이, 피로 누적, 그리고 대표팀 운영에 대한 불만 등이 그의 은퇴 가능성을 뒷받침하는 주요 요인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손흥민의 의미심장한 발언과 책임감


2024년 2월 7일, 아시안컵 준결승에서 요르단에 패배한 후 손흥민은 "계속 대표팀에서 뛸 수 있을지 생각해 봐야겠다"라고 말하며 대표팀 은퇴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손흥민은 이번 아시안컵 준결승에서 슈팅 0개, 키패스 0개, 드리블 5회에 그쳤으며, 그의 평점은 팀 내 다섯 번째로 낮았습니다. 경기 후 그는 "분명히 부족했다"라고 자책하며 패배의 책임을 자신에게 돌렸습니다.

손흥민 은퇴 가능성과 미래


손흥민의 발언은 그의 나이와 피로, 그리고 대표팀 운영에 대한 불만 등 여러 가지 요인으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또한, 손흥민은 인터뷰에서 '마지막 아시안컵'이라는 말을 한 것으로 보아 대표팀 은퇴를 시사한 것이 아니냐는 말도 나오고 있는 거 같습니다. 

특히, 이전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였던 박지성, 기성용도 30대 초반 전후 나이에 국가대표를 은퇴했었기에 은퇴라는 말이  나오고 있는 거 같습니다.

결론


손흥민의 대표팀 은퇴 가능성은 아직 확실하지는 않지만, 손흥민의 축구 국가대표 은퇴는 현재 팀의 큰 전력 손실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손흥민 선수의 은퇴는 많은 축구팬들이 관심을 갖는 만큼 손흥민 선수도 고민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